UPDATED. 2024-04-23 22:03 (화)
고양이그림공부 12화…코로나19 우려되면 이렇게 해보세요[해피펫툰]
고양이그림공부 12화…코로나19 우려되면 이렇게 해보세요[해피펫툰]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2.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명 시대. 동시에 유기동물들도 매년 10만마리 이상 발생한다. 강아지, 고양이 등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 단순히 귀여운 모습에 반해 입양했다가 버리는 사람이 많아서다. 또한 키우는 사람과 안 키우는 사람간 갈등도 존재한다. 이에 뉴스1 해피펫은 동물이 등장하는 친숙한 웹툰으로 양육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생명을 버리지 마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고양이 집사 최아름씨는 동물에 대한 오해와 진실, 교육적인 내용이 담긴 웹툰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꾸준히 올리고 있다. 온라인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생각과 마음을 느끼고 배우기 위해서다. 집에서 살든 길에서 살든 모든 동물들이 행복하고 사랑받는 사회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는 최아름씨. 그의 웹툰 '고양이그림공부'를 소개한다.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우리 강아지, 고양이가 우려된다고요?

현재는 사람과 동물간 감염 사례는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보호자 스스로 위생을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 원장인 김현욱 수의사에 따르면 고양이 코로나바이러스와 사람 코로나바이러스는 형태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이종간 감염이 어렵다고 합니다.

다만 외출 후 들어왔다면 반려동물을 안아주기 전 손을 씻고 반려동물도 외출 후에는 잘 씻겨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반려동물 예방접종 관리를 생활화해서 평소 면역력을 길러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우리 멍냥이들이 피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겠죠?

웹툰 '고양이그림공부'를 그리고 있는 최아름씨. © 뉴스1

글·그림 최아름(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3학년)

* 동물을 사랑하는 웹툰 작가들의 원고를 기다립니다.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