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3 (금)
[펫카드] 처음 만난 고양이와 눈 인사 이렇게 하세요
[펫카드] 처음 만난 고양이와 눈 인사 이렇게 하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이지원 디자이너
  • 승인 2020.02.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이지원 디자이너 = 반려묘를 가족으로 처음 들이거나 길에서 고양이와 마주쳤을 때 인사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눈 키스'라고 불리는 눈 인사다. 강아지의 경우 코로 먼저 인사하는 반면 고양이는 눈으로 먼저 인사한다. 고양이와 교감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Q : "동생이 고양이를 데려왔는데 저만 보면 피해 다녀요. 어떻게 하면 친해질 수 있을까요?"

A : 고양이의 사랑스러운 모습에 반해 친해지고 싶다면 눈 인사를 먼저 해보세요. 신비스럽기도 한 고양이의 눈과 마주치는 것은 친해지기 위한 1단계랍니다.

강아지의 경우 처음 인사를 할 때는 눈을 먼저 마주치기보다 무심한 척 다가가 코에 손등을 대면서 냄새를 먼저 맡게 합니다.

그렇다면 고양이는? 눈을 먼저 마주쳐주세요. 일명 '눈 키스'라고 불리는 고양이와의 눈 인사는 "나는 너를 공격할 생각이 없어. 친해지고 싶어"라는 의미입니다.

이 때 레이저를 쏘듯 노려봐선 안 됩니다.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쳐다보며 눈을 천천히 감았다 뜨기를 반복해주세요. 이는 '애정'의 신호랍니다.

눈 인사 후 고양이가 가까이 다가온다면? 손가락을 내밀어 조심스럽게 고양이의 코에 대주세요. 이 때 후각을 통해 사물을 인지하는 고양이는 냄새를 맡으며 탐색을 시작합니다. 마음에 들면 가까이 다가와 머리와 볼을 비비며 자신의 체취를 묻힌답니다.

"사람들도 처음 만나면 인사를 먼저 하잖아요. 고양이들도 마찬가지랍니다. 고양이도 친해지기 위해서는 눈으로 먼저 인사하고 코로 교감하죠. 고양이와 빨리 친해지지 못한다고 섭섭해 하지 말고 천천히 교감해보세요." 이혜련 심콩캣 대표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