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8 (목)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 체험" 카멕스2020, 22일 개막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 체험" 카멕스2020, 22일 개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2.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에서 동물병원 비즈니스 전시회 개최
코로나19 대책으로 열화상 카메라 등 설치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 '카멕스(CAMEX) 2020' 개막이 21일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카멕스2020은 오는 22일부터 23일 2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동물병원 관련 비즈니스 전문전시회다. 이 전시회는 동물병원을 운영하거나 개원 예정인 수의사 및 수의대생과 관련업체 등이 참여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을 체험하고 동물복지 향상 및 문화 성장에 기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반려동물 의료 및 헬스케어 전시는 물론, 특별한 동물병원 경영 및 개원 세미나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회장 김현욱)와 팜웨이인터내셔널(대표 김병철)이 함께 주최하는 이 전시회에는 의료기기, 의약품 등 60여개 업체가 참가 준비를 마쳤다. 후원기관인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정책홍보부스로 참가하며 원텍 애닉슨, 바이오노트, 한국조에티스, 비엘엔에이치(BL&H), 헤어벳, 헬스앤메디슨, 유리벳코리아, 프라바이오, 에이치앤티메디칼, 한일치과산업, 옥서스인터내셔널, 웅비애니벳, 벳플러스, 성보펫헬스케어, 신교무역, 라메디텍 등이 부스를 설치했다.

각 업체 부스에서는 다양한 현장 판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Δ동물병원 경영 세미나 Δ동물병원 개원 세미나 Δ동물 의료테크 포럼 Δ동물 약품바이오 포럼 Δ참가업체 신제품 쇼케이스 등도 볼거리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최신제품을 소개하는 참가업체 신제품 쇼케이스는 Δ동물용 자외선 피부치료기(라메디텍) ΔREGEN LAB PRP(하이텍솔루션) Δ반려동물용 플라즈마 피부관리기(프라펫/프라바이오) Δ동물용 내시경(제이와이피글로벌) Δ 무납 방사선 차폐 방호복_라드방(에스앤씨컴퍼니/라온메딕스) Δ 반려동물용 레이저 치료기(원텍/애닉스) 등이 참가해 다채로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욱 한국수의임상포럼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임상수의사들과 반려동물 의료산업 전문가들이 교류하며 정보를 공유하길 바란다"며 "나아가 글로벌 수준의 동물병원 관련 비즈니스 전문전시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멕스2020 전시회에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대책으로 전시회 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방역용 에어샤워 소독기 운영, 개인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등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