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8 (금)
서울시수의사회, 대구시수의사회에 보건용마스크 1000개 긴급 지원
서울시수의사회, 대구시수의사회에 보건용마스크 1000개 긴급 지원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3.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과용마스크 부족…보건위생용품 마진 없애기로
서울시수의사회는 대구시수의사회에 보건용 마스크 1000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 서울시수의사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최영민)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수의사회(회장 박준서)에 보건용 마스크 1000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9일 서울시수의사회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협회가 운영하는 서울수의약품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최영민 회장은 "향후 코로나19 사태의 확산추이 및 마스크 수급에 따라 대구, 경북 지역에 대한 추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일선 동물병원들은 방문객 감소는 물론 외과용 마스크, 소독용 제품 가격 등이 폭등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협회는 "개업 수의사들의 경우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탓에 공적마스크를 구매하는 일조차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협회는 이번 주부터 서울수의약품을 통해 공급되는 보건위생용품의 마진을 없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의 동물병원 운영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준비할 계획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