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10 05:23 (금)
"치과의사·수의사가 만들었어요" 강아지 영양간식 '루이츄' 출시
"치과의사·수의사가 만들었어요" 강아지 영양간식 '루이츄' 출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3.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장 및 피부와 관절 관리에 도움되는 덴탈껌
반려동물 영양간식 루이츄 덴탈껌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치과의사들과 생명공학자가 모인 티비헬스케어(대표 지대경)가 수의사들과 함께 반려견을 위한 다기능 덴탈껌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덴탈껌 2종은 구강, 장,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루이츄 스킨과 구강, 장, 관절 관리에 도움을 주는 루이츄 조인트 제품이다.

탄산칼슘과 헥사메타인산염(SHMP)이 첨가된 눈꽃 모양의 제형으로 치태 및 치석을 제거해주고, 녹차추출물과 클로렐라를 첨가해 구취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장 건강과 면역력을 위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뿐 아니라 엽록소와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포함된 클로렐라를 첨가했다.

루이츄 스킨은 반려견의 피부와 모질 건강까지 생각해 공통 원료 외에 연어유(오메가3&6함유)와 콜라겐펩타이드를 넣었다. 관절 건강까지 생각한 루이츄 조인트에는 글루코사민과 MSM(식이유황)을 첨가했다.

치과의사인 티비헬스케어 지대경 대표는 "이제는 가족으로 자리 잡은 반려동물을 위해 수의사분들과 함께 덴탈껌 영양간식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이 사람과 더불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비헬스케어는 치과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교정진단 프로그램인 올소제니(Ortho-Zennie)를 개발해 치과의사들을 위한 임상 교정 세미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부설 생명과학연구소와 구강유전자진단연구회의 연구를 기반으로 사람의 타액을 이용해 질병을 예방하고 체크하는 마이덴티(My denti)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인 셀리펫(CELLI PET) 등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반려견 영양간식 루이츄 덴탈껌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