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8 (화)
[신간]"누구나 트레이너 가능"…매일 10분이면 우리 강아지도 천재견
[신간]"누구나 트레이너 가능"…매일 10분이면 우리 강아지도 천재견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4.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반려견 트레이닝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우리 강아지도 천재견이 될 수 있나요?"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하는 질문 중 하나다. 여기서 말하는 천재견이란 반드시 머리가 좋은 반려견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사람과 함께 살기 위한 산책 또는 배변 교육 등을 했을 때 최소한의 학습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반려견을 말한다.

'매일 10분이면 우리 강아지도 천재견'의 저자 전용진 트레이너는 '천재견을 만들고 싶다면 보호자가 먼저 학습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저 강아지는 저렇게 말을 잘 듣는데 우리 강아지는 왜 말을 안 듣지?'라고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강아지를 위해 내가 더 공부해야겠구나'라고 생각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트레이닝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하루 10분만 반려견에게 집중하면 누구나 쉽게 트레이너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저자는 "반려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다며 버리는 사람들도 있지만 모든 문제의 답은 결국 보호자에게 달려 있다"며 "반려견을 공부하고 이해해서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 10분이면 우리 강아지도 천재견/ 전용진 지음/ 박영사/ 1만2000원.

매일 10분이면 우리 강아지도 천재견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