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18 (화)
[펫카드] 코로나19로 산책 힘든 강아지, '펫토이'로 놀아주기
[펫카드] 코로나19로 산책 힘든 강아지, '펫토이'로 놀아주기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최수아 디자이너
  • 승인 2020.04.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최수아 디자이너 = 산책하기 좋은 봄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이마저 쉽지 않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벌어지면서 사람들은 야외 산책 대신 실내에서 독서나 영화 등을 보며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견주와 산책하는 습관이 든 강아지들이라면? 산책을 대신해서 실내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안 입는 청바지로 강아지 장난감 '펫토이'를 만들어 함께 놀아주고 환경 보호에도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만드는 방법·사진
'나는 쓰레기가 아닙니다' 그린볼(Greenball) 유기동물돕기 캠페인 외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봄이 찾아왔다. 반려견은 산책을 통해 외부의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를 푼다. 또 견주와 교감하고 신체 건강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산책은 필수다.

하지만 올 봄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 반려견들도 덩달아 산책 횟수가 줄어들게 됐다.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확진자와 접촉했던 사람들은 자가 격리를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도 벌어지면서 애견인들의 고민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위기 극복을 위해 고민은 잠시 접어두고 반려견과 할 수 있는 실내 놀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안 입는 청바지로 펫토이를 만들어 놀아줘보자. 견주는 만드는 재미를 느끼고 반려견은 스트레스 해소가 가능하다. 이 뿐 아니라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일거삼득(一擧三得)의 효과도 있다.

펫토이 만들기 준비물은 안 입는 청바지, 가위, 실, 바늘, 종이, 펜, 솜이다. 먼저 종이에 펜으로 뼈다귀, 물고기 등 원하는 모양의 그림을 그린다. 청바지에 종이를 대고 그림 모양에 맞춰 자른다. 같은 모양이 2개가 나오도록 청바지를 1번 더 자른다.

청바지 옷감 2개를 포갠 뒤 옷감 끝에서 1㎝ 안쪽으로 테두리를 바느질한다. 바느질을 할 때 3~5㎝ 창구멍을 남긴다. 창구멍으로 옷감을 뒤집는다. 옷감 사이로 솜을 넣는다. 솜을 넣고 난 뒤에 창구멍을 바느질해서 막아준다.

다 만든 펫토이는 세탁해서 반려견에게 준다. 반려견이 펫토이의 한쪽을 물고 다른 한쪽을 견주가 잡아당기는 터그놀이를 해주면 즐거움이 배가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