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28 (금)
[신간]한 권으로 끝내는 펫시터 & 도그워커 매뉴얼
[신간]한 권으로 끝내는 펫시터 & 도그워커 매뉴얼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4.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펫시터 & 도그워커 매뉴얼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아지가 나 없는 집에서도 평화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강아지와 즐겁고 안전한 산책을 하고 깊이 교감하길 원해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사람들이 이 같은 바람을 갖고 있다. 이들에게 펫시팅(반려동물 돌봄)과 도그워킹(강아지 산책시키기)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반려인 스스로 펫시터이자 도그워커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 교양과 핵심 기술들을 총정리한 책이다.

저자인 박효진 한국반려동물교육협회 대표는 국내 손꼽히는 반려동물 훈련사이자 한국애견협회 클리커 트레이닝 전문가다. 그는 책임감 있는 반려인이라면 펫시팅을 배우라고 말한다. 공부와 준비가 있어야만 강아지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기본 건강관리와 정서 안정 교육을 포함한 펫시팅은 물론, 산책 시 기본 교육과 돌발 상황 대처법, 올바른 노즈워킹을 포함한 도그워킹, 카밍시그널과 클리커 트레이닝 훈련법까지 반려인들이 알아야 할 강아지 양육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본문에는 클리커 트레이닝을 개발한 카렌프라이어아카데미에서 수학한 저자가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통해 정리한 '정말 효과를 보는 제대로 된 클리커 트레이닝법'도 들어있다.

또 직업으로서 펫시터와 도그워커를 선택했을 때 숙지해야 할 사항들, 이수할 교육 및 관련 자격증,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도 정리돼 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직업인 펫시터와 도그워커. 이들은 베이비시터처럼 반려동물을 보살피고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산책을 시켜주는 사람들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펫시터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 책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 권으로 끝내는 펫시터 & 도그워커 매뉴얼 / 글 박효진 / 도서출판 예문 펴냄 / 1만9800원

한 권으로 끝내는 펫시터 & 도그워커 매뉴얼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