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3 (금)
대형견 좋아하는 이경규도 보고 놀란 사자개·늑대개, 특징은?
대형견 좋아하는 이경규도 보고 놀란 사자개·늑대개, 특징은?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4.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베탄 마스티프, 체코슬로바키언 울프독 등 주목
KBS '개는 훌륭하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사자를 닮은 개와 늑대를 닮은 개는 어떤 특징을 지녔을까?

20일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의 '견종 공부'에서는 티베탄 마스티프와 체코슬로바키언 울프독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강형욱, 이경규, 이유비와 일일제자 황보라가 차례로 만난 티베탄 마스티프와 체코슬로바키언 울프독은 일명 사자개와 늑대개로 불리는 희귀 견종들이자 대형견들이다.

티베탄 마스티프는 사자의 갈기와 비슷한 풍성한 털을 지녔다. 오랜 역사를 지닌 견종이자 사납기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방송 촬영장에서는 의외의 코믹하고 애교 넘치는 모습이 발견돼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체코슬로바키언 울프독은 늑대로 착각할 만큼 생김새가 매우 흡사하다. 방송에서는 울프독이 어떻게 탄생하게 됐는지 알려줄 예정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보호자가 희귀 견종을 키우게 된 계기와 함께 현재 어떻게 키우고 있는지를 들려준다. 특히 다른 견종의 강아지들보다 양육 결정에 있어서 더욱 신중해야 하는 이들 견종들을 키울 때 준비해야할 것은 무엇인지, 주의할 점 등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늑대개부터 사자개까지 다양한 반려견들을 만나고 견종 지식을 쌓아가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의 '견종 공부'는 이날 밤 11시 10분에 확인할 수 있다.

KBS '개는 훌륭하다'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