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3 (금)
"인명구조견 응원합니다" 케이옥션 '명예의 전당' 콘서트 진행
"인명구조견 응원합니다" 케이옥션 '명예의 전당' 콘서트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4.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주 출연 알리 등장…코로나19 위기 극복 응원도
28일 케이옥션에서 열린 '명예의 전당' 콘서트에는 셰퍼드 종의 구조견과 스패니얼 종의 탐지견이 참석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케이옥션이 인명구조견을 응원하기 위한 '명예의 전당' 콘서트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앞서 케이옥션은 네이버 해피빈, 한국인명구조견협회와 함께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인명구조견과 민간훈련사들을 응원하는 '알리야 고마워' 캠페인과 자선경매 '굿옥션'을 진행했다. '알리'는 영화 '미스터주'에 출연한 셰퍼드 종의 반려견이다.

서울 강남구 케이옥션 본사에서 열린 이날 콘서트는 캠페인의 연장선상으로 인명구조견은 물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초청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콘서트에는 뮤지컬 그리스팀과 가수 김정호, 미라클 보이즈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며 감동을 안겼다.

콘서트에서는 송혜경 케이옥션 이사와 노민혁 펫테리토리 대표가 구조견들을 위한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노 대표는 선물을 전달한 뒤 "인명구조견에 대해 잘 몰랐다가 이번 기회에 알게 됐다"며 "고생하는 구조견들과 훈련사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알리 견주 김경열 한국인명구조견협회 이사는 "구조견들은 사람과 친숙해지도록 키우기 때문에 순하다"며 "훈련사로서 사회 봉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패니얼 종의 은퇴한 탐지견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박은이 한국탐지견아카데미 디렉터는 "실종자가 발생했을 때 훈련사와 탐지견은 아무 조건없이 현장에서 봉사를 한다"며 "앞으로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지난 1999년부터 구조견협회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온 박애경 한국애견협회 사무총장은 "전국에 구조견 민간훈련사들이 30명 정도 되는데 다들 각자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봉사를 하고 있다"며 "재정 문제 등 어려움도 겪지만 구조대원들은 묵묵히 일한다. 이런 사람들의 명예와 자긍심이 올라갈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케이옥션의 자선경매 '굿옥션'은 5월 온라인 경매와 오프라인 전시는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28일 케이옥션에서는 인명구조견 응원을 위한 '명예의 전당' 콘서트가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