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03 (금)
갑수목장 수의대생 유튜버 '동물학대' 논란…구독자 급감[펫톡톡]
갑수목장 수의대생 유튜버 '동물학대' 논란…구독자 급감[펫톡톡]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5.08 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료 수의대생 "동물학대" 폭로
갑수목장 운영자 "악의적 편집"
7일 채널A '뉴스A'는 유명 유튜버 수의대생 A씨의 동물학대 의혹을 제기했다. 이 유튜브는 '갑수목장'으로 지목됐다. 사진 채널에이 화면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갑수목장'의 운영자 A씨가 동물학대 논란에 휩싸였다. 수의대생 집사(고양이 주인)의 좌충우돌 육아일기를 보여준 갑수목장은 유기동물을 입양보내는 등의 얘기로 인기를 끈 유튜브 채널이다. 구독자 수만 50만명이 넘었다.

하지만 지난 7일 채널A가 '수의대생 유튜버의 두 얼굴'이라는 제목으로 한 유명 유튜버가 조회수를 위해 동물을 학대했다고 보도하고, 이 유튜버가 A씨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A씨의 동료 수의대생들은 갑수목장 촬영을 위해 A씨가 고양이를 일부러 굶기고 학대했다고 주장했다. 리트리버 강아지도 지저분하고 좁은 철창에 가뒀다는 증언도 나왔다. 한 동물단체는 A씨를 사기 등 혐의로 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A씨는 "악의적인 편집"이라고 해명했다. 방송이 나가고 A씨는 갑수목장 커뮤니티를 통해 "학대, 방치 등의 단어가 저의 실루엣과 함께 편집됐다는 사실이 너무나 당황스럽다. 정리해서 영상으로 설명드리겠다"며 "관련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부분은 법적 조치를 비롯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같은 해명에도 갑수목장 구독자들의 분노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천사 수의대생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빌런(악당)이었다"며 구독자 수도 5만명 이상 급감했다.

그뿐 아니라 갑수목장 인스타그램에도 '갑수목장진실규명촉구' 계정이 등장하고, 갑수목장 유튜브 채널에도 비난 댓글이 달리는 등 당분간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7일 채널A '뉴스A'는 유명 유튜버 수의대생 A씨의 동물학대 의혹을 제기했다. 이 유튜브는 '갑수목장'으로 지목됐다. 사진 채널에이 화면 갈무리 © 뉴스1


유튜브 채널 갑수목장 갈무리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