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8 15:23 (수)
"유기견 7마리, 새 가족 찾았어요" 강동구, 9일 '리홈데이' 개최
"유기견 7마리, 새 가족 찾았어요" 강동구, 9일 '리홈데이'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5.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3개월 임시 휴관하다 재개장
사진 강동구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9일 오전 10시30분부터 리본센터에서 '유기동물 리홈데이'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리본센터는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3개월간 임시 휴관에 들어가 분양 업무 중단하고 리홈데이 행사도 연기한 바 있다. 센터는 지난 6일부터 재개장했다.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관한 카페형 유기동물 분양시설인 강동구 리본센터는 개관 이래 유실견 177마리를 주인에게 인도하고 유기견 166마리를 새 가족에게 분양했다.

이번 리홈데이에는 유기견 7마리가 새 보금자리를 찾을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추억영상 시청, 분양견 생일축하 파티 등이 열린다. 리본센터에서 보호되는 유기견들은 기본 신체검사와 전염병 예방접종, 등물등록 등을 마치고 입양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분양된다.

유기견 입양은 성년인 주민이면 누구라도 가능하고 분양 상담을 받고 난 이후 소정의 숙려기간을 거치게 된다. 또한 입양 후에는 전문 훈련사들이 반려견 양육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주는 '입양후 교육'에 별도의 비용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이후 유기동물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옅어지고 입양문의도 줄어들었다"면서 "오랜 기간 보호시설에 머물며 가족과의 만남을 애타게 기다리던 유기견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새 보금자리를 찾아가게 돼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 대비해 비대면·비접촉식으로 주민에게 유기동물 영상정보를 제공하고자 유튜브 리본스쿨 채널'TEP TV'(반려동물이 바라보는 세상)과 스마트폰 앱 'TEPTEP'(텝텝, 반려동물 우리동네 커뮤니티 플랫폼),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유기동물 입양 문의는 강동구 리본센터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사진 강동구 제공 © 뉴스1


강동구 유기동물 분양식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