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08 (수)
치코바 'Chi脈 저널' 창간…"반려동물 한방 치료 정보 가득"
치코바 'Chi脈 저널' 창간…"반려동물 한방 치료 정보 가득"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5.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 활용, 한방치료 케이스 등 수록…연2회 발간
치코바 'Chi脈 (치맥) 저널'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국제 수의한방교육전문기관(CHI institute, 이하 치인스티튜트)의 한국지부(CHIKOVA, 이하 치코바)가 최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Chi脈(치맥) 저널'을 창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치인스티튜트는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전세계 75개국 7500명 이상의 수의사를 교육해왔다. 한국지부인 치코바는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 회원을 포함해 총 150여명의 수의사에게 동물 한방 치료를 교육하고 있다.

치코바에 따르면 치인스티튜트는 전세계 수의사들이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합리적이며 체계적인 한방수의학의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치코바 또한 강아지, 고양이를 포함한 동물들의 한방치료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수의한방침술자격(CVA)을 취득한 수의사들이 참여한 저널을 창간하게 됐다.

연 2회 발행을 계획한 치맥의 세부 내용으로는 '수의사가 쓴 개의 사암침'의 저자인 김종수 원장의 '동물전용한약에 대한 설명', '한의학용어 풀이'를 시작으로 Δ기가 막힌 침의 활용(김동후) Δ고양이 한방치료 케이스(김수현) Δ디스크 한방치료와 전침기 사용하기(신사경) Δ고양이 수혈하기(안성아) Δ반려동물 행동학 팁(위혜진) Δ반려동물 치아관리(이세희) Δ한방 재활과 음식치료(이은구) ΔTCVM 진단에 따른 방광종양과 후지마비 치료(박정식) Δ한방치료 케이스 리뷰 13건(이태형, 성윤정, 황선희, 안성아, 최하진, 김수현, 방주환, 김성원, 이수빈, 곽지윤, 맹정우, 한지원, 이세희) 등이 수록돼 있다.

이 뿐 아니라 Δ보험(삼성화재) 가성비 올리기(강상욱) Δ동경 여행하기 팁 및 항공 마일리지 팁(정언승) Δ성명학과 사주이야기(조용도) Δ동물병원일기(황선희) 등 읽을거리도 다양하다.

치코바 초대 회장인 신사경 VIP동물한방재활센터 원장은 "창간호 제작에 앞장선 김종수 원장님 외 임원진 및 투고한 정회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치코바를 통해 사람과 동물 모두 건강한 삶과 행복한 동물복지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의 CVA 한방병원은 chi-korea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치코바 'Chi脈 (치맥) 저널'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