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0:58 (화)
서종예 학생들,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 참가…대상 및 전원 수상
서종예 학생들,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 참가…대상 및 전원 수상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6.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외 금은동상 수상…4명 전원 상 받아
한국애견협회는 5일 서울 어린이회관 KKC 전용행사장에서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를 진행했다. 사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SAC) 애완동물계열 애견미용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한국애견협회(KKC)에서 주최한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에서 학생부 대상 및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서종예에 따르면 지난 5일 서울 어린이회관 KKC 전용행사장에서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에는 애견미용을 전공하는 학생들 4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학생부 대상(신상아)을 비롯해 금상(김성훈), 은상(윤여경), 동상(변근혜)을 수상해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기록을 남겼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호형 서종예 애견미용전공 교수는 "학생들이 마스크를 쓴 상태로 장시간 연습을 거듭했다. 대상뿐 아니라 참가자 전원이 수상을 하게 된 점 역시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서종예 애견미용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애견훈련, 애견미용, 특수동물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애완동물경영, 펫패션스타일리스트 등 총 7개 세부전공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은 소상공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진대회 학생부 통합 우승 등 한국애견연맹(KKF), 한국애견협회(KKC)에서 주최하는 각종 반려견 경진대회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5일 서울 어린이회관 KKC 전용행사장에서 열린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강아지 모형 또는 자신의 반려견으로 미용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