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38 (목)
1년 넘게 차 안에 갇힌 강아지 '학대 논란' 수사
1년 넘게 차 안에 갇힌 강아지 '학대 논란' 수사
  • (부산=뉴스1) 박세진 기자
  • 승인 2020.06.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구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견주 고발
한 반려동물 온라인 카페에 차량 안에 갇힌 강아지를 구조해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속 첨부된 사진 캡처)© 뉴스1

(부산=뉴스1) 박세진 기자 = 부산 해운대구 한 아파트 야외 주차장의 차 안에 방치된 강아지와 관련, 경찰이 수사에 나선다.

해운대경찰서는 26일 오후 4시께 해운대구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견주를 고발했다고 밝혔다.

경찰 등에 따르면 해운대구 우동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견주 A씨는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를 차 안에 가둬둔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23일 경찰은 아파트 야외주차장 차 안에 1년 이상 강아지 1마리가 방치돼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으나 견주를 만나지 못해 철수한 바 있다.

관할인 해운대구도 민원을 접수해 현장을 확인했으나 동물학대 혐의가 뚜렷하지 않다는 이유로 당장 격리 조치 하지 않으면서 동물보호단체 등의 비판을 받아왔다.

동물보호법상 현장에서 동물학대가 의심될 경우 행정당국은 즉시 격리 하도록 돼 있기 때문이다.

동물보호단체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급격한 실내온도 상승으로 생명이 위급할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우려하며 행정당국의 적극적인 조치를 촉구해왔다.

경찰 관계자는 "법률 검토 후 신속하게 수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견주 A씨는 아버지와 강아지를 집에서 키우는 일로 갈등을 겪으면서 자신의 집과 차량을 번갈아가며 강아지를 길러온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 해운대구 한 아파트 야외주차장에 세워진 차 안에 강아지가 1년 넘게 갇혀서 지내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사진은 강아지가 지내고 있는 차량 내부.(부산지방경찰청 제공)©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