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13 (화)
키디비, 지드래곤 반려견 방치 논란에 "동물을 패션처럼 바꿔"
키디비, 지드래곤 반려견 방치 논란에 "동물을 패션처럼 바꿔"
  •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승인 2020.06.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드래곤(왼쪽)과 키디비 © 뉴스1 DB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래퍼 키디비가 반려견 방치 논란에 휩싸인 그룹 빅뱅 지드래곤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키디비는 지난 27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동물을 패스트패션처럼 갈아치우는 사람들에게는 다시는 동물을 키우지 못하도록 하는 법이 생겼으면 좋겠다. 인간이라 너무 미안해"라고 글을 올렸다.

이후 지드래곤 팬들의 반박이 이어지자, 28일 키디비는 트위터에 KBS 2TV '개는 훌륭하다' 영상 클립을 게재하며 "저도 진실을 알고 싶다"라고 적었다. 해당 영상에는 한 견주가 "지드래곤씨가 키워서 (샤페이 종이) 유행을 했다"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키디비는 "지디님 때문에 샤페이가 유행했던 것도 사실"이라며 "워낙 영향력이 크신 분이니까. 샤페이뿐만 아니라 어릴 때 귀엽다고 까다로운 품종견 데려와 놓고 어디로든 보내버리는 모든 사람들을 향한 속상함을 표하는 건 철회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글을 올렸다.

또한 "저는 사진 속 아가들 환경이 '이건 아니다' 싶기에 제 의견을 첨부해서 알티했다. 힘없는 제가 지디님 저격해서 좋을 게 뭐가 있나. 그저 말할 수 없는 동물들이 조금 더 좋은 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길 바라면서 썼을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지드래곤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펜션에서 지내는 반려견들의 근황을 적은 글이 화제가 됐다. 해당 글 작성자는 지드래곤의 반려견이었던 가호와 졸리가 눈썹이 눈을 찌르고 발톱이 심하게 길다고 전하며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의 견종이 피부병에 취약하고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샤페이종이라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적합함에도 야외에서 길러지고 있다며 우려를 드러냈다.

가호는 지드래곤이 빅뱅 활동 초반에 입양한 반려견으로 알려졌다. 지드래곤은 가호와 함께 화보나 뮤직비디오 등을 촬영하고,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졸리는 가호의 여자친구로 입양됐다.

반려견 방치 논란이 일자 펜션 측에서는 출장 애견 서비스를 신청해 관리를 해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공개된 또 다른 사진에서 가호의 발톱은 관리가 돼 있는 모습이다.

이 가운데 지드래곤은 최근 고양이를 입양한 것으로 알려져 반려견들의 방치 논란을 더욱 키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