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3 (금)
개·고양이 진드기 예방 위한 심포지엄, 12일 온라인으로 전환
개·고양이 진드기 예방 위한 심포지엄, 12일 온라인으로 전환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0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계 뿐 아니라 다양한 직종 전문가 참여도 기대
예방약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진드기를 막을 수 있다. 사진 이미지투데이 © News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은 오는 12일 예정된 원헬스 심포지엄을 온라인 웨비나(웹+세미나)로 전환해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사람과 반려동물의 진드기 매개질환'을 주제로 한 이번 심포지엄은 수도권에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이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변경하게 됐다.

KBVP에 따르면 반려동물 임상 쪽에서 하루종일 진행되는 콘퍼런스나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온라인으로 개최함에 따라 수의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에서 전문가들의 참여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심포지엄에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중심으로 바베시아, 에를리히증, 아나플라즈마증 등 다양한 참진드기 매개질환을 강아지, 고양이 뿐만 아니라 사람의 사례 및 생태학적인 측면에서 다룰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반려동물의 진드기 예방 및 진드기 감염에 대한 동물병원 대응 가이드도 만들 계획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온라인 신청은 아이해듀(iHAEDU)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