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3 (목)
'펫콕족' 증가에 용품 판매 ↑…애경 "휘슬 샴푸 등 매출 늘어"
'펫콕족' 증가에 용품 판매 ↑…애경 "휘슬 샴푸 등 매출 늘어"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5월까지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76% 성장
샴푸 및 미스트∙배변패드 각각 134%, 188% 늘어
사진 애경산업 휘슬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의 올해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6% 성장했다고 애경산업이 2일 밝혔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펫콕족'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위생과 청결에 대한 중요성이 전보다 커지며 관련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반려동물의 피부 및 위생적인 털 관리를 위한 반려동물 샴푸, 미스트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 휘슬에서 출시한 '반려동물 전용 샴푸 및 미스트'는 올해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4% 성장했다.

또한 휘슬의 반려 동물 위생용품인 '리얼블랙배변패드'와 '리얼블랙샌드'는 각각 188%, 86% 성장했다. 휘슬 리얼블랙배변패드는 숯 성분을 담아 배변 악취를 줄여주고 검은색 패드로 디자인돼 반려견의 소변 자국이 보이지 않는다. 리얼블랙샌드는 응고력이 좋은 벤토나이트로 만들어진 보호자가 치우기 용이해 인기를 얻고 있다.

반려견의 산책 빈도가 줄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한 간식 소비 역시 늘어났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휘슬의 '덴티스마일 덴탈츄'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의 월 평균 매출액이 1월 대비 67.5% 성장했다. 휘슬 덴티스마일 덴탈츄는 녹차추출물과 SHMP(메탄인산나트륨) 성분을 함유해 구취를 억제하고 눈꽃 모양의 제형이 치석 형성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매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되는 트렌드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반려동물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관련 용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휘슬은 반려동물 변화 추세에 맞춰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필요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애경산업 휘슬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