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8 (금)
SKT, 점프AR 캐릭터 '냥이' 이모티콘 제작…'프렌즈 VR 월드'도 출시
SKT, 점프AR 캐릭터 '냥이' 이모티콘 제작…'프렌즈 VR 월드'도 출시
  •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승인 2020.07.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5G기반 서비스 ‘점프AR’(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를 3D 이모티콘으로 만든 ‘뭘봐? 빨리 놀아줘~Jump! 냥이’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손잡고 양사의 대표 캐릭터를 이용한 이모티콘과 게임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5G 기반 서비스 '점프 AR' 애플리케이션(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를 3D 이모티콘으로 만든 '뭘봐? 빨리 놀아줘~Jump! 냥이'(Jump! 냥이)를 카카오 이모니콘 스토어에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카카오VX와 함께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등이 등장하는 가상현실(VR) 게임 '프렌즈 VR월드'도 출시했다.

'Jump! 냥이' 이모티콘은 SK텔레콤 '점프AR·VR'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의 표정과 행동을 상황에 맞춰 24가지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점프 AR의 동물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애교쟁이 웰시코기', '개그 본능 알파카' 등 재미있는 성격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또 카카오VX와 함께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제이지', '어피치' 등이 게임속 캐릭터로 등장하는 VR 게임 '프렌즈 VR월드'를 출시했다.

이용자는 오큘러스고나 삼성 기어VR 등 전용VR 단말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큘러스고 스토어에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렌즈VR월드'는 오큘러스고 스토어를 통해 한국과 미국·일본·유럽 등 23개국에 동시에 론칭했으며, SK텔레콤은 7월말 '오큘러스 고'와 '프렌즈 VR월드' 게임 팩을 묶어 판매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카카오VX는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등이 등장하는VR게임 ‘프렌즈 VR월드’를 개발 협력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