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8 (목)
펫닥-데일리펀딩, 대안금융상품 개발한다…"펫케어 시장 키울 것"
펫닥-데일리펀딩, 대안금융상품 개발한다…"펫케어 시장 키울 것"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케어 금융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해우 데일리펀딩 공동대표(왼쪽)와 최승용 펫닥 대표는 7일 반려동물 케어 금융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펫닥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수의사가 만든 반려동물 통합 케어 플랫폼 서비스 펫닥과 종합P2P 금융사 데일리펀딩이 지난 7일 반려동물 케어 금융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8일 펫닥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펫케어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대안금융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펫닥의 반려동물 토털 케어 시스템인 '브이케어' 솔루션 확장 목표가 조기 달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승용 펫닥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병원은 물론 반려동물 유치원, 호텔, 미용, 카페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브이케어만의 토털 케어 시스템 도입을 희망하는 수의사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자금조달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펫닥은 단순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제공을 넘어 반려동물 케어 시장 진입의 꿈을 현실화하는 방안을 적극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펫닥은 데일리펀딩과 함께 브이케어 창업 비용 및 운전자금 P2P 금융 상품을 우선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브이케어 가맹을 희망하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이 상품은 1금융권 대출이 어렵거나 한도가 부족한 대출자를 대상으로 P2P 투자 연계를 통해 중금리의 합리적인 대출 상품을 마련, 창업 자금 조달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해우 데일리펀딩 공동대표는 "양질의 토털 케어를 제공하는 브이케어의 확산은 보다 많은 반려동물 가정에 행복을 전달하는 일"이라며 "나아가 펫닥과 연계된 다양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투자 연계 상품을 추가 개발해 투자 연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