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3 (금)
반려동물 잘 키우려면?…'함께하는 반려교실' 25일 양평군에서 개최
반려동물 잘 키우려면?…'함께하는 반려교실' 25일 양평군에서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1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인핸드 이환희 수의사 '반려동물 건강' 강의 외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양평군이 유기동물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포인핸드와 함께 오는 25일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

양평군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개물림 사고나 펫티켓(펫+에티켓)의 부재로 인해 이웃 간 갈등이 심화돼 관련 민원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양평군은 시민들에게 반려동물을 양육하는데 필요한 양질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보호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해 시장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부작용을 예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평군 함께하는 반려교실은 총 4회 진행된다. 먼저 포인핸드 대표인 이환희 수의사가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반려견 건강 관리법을 강의한다. 이어 미국 KPA 인증 트레이너인 이순영 훈련사와 함께 반려견의 사회화와 행동 언어 등 반려견의 행동 교육에 대한 내용을 알아본다.

이 뿐 아니라 반려동물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동물법, 반려동물 사료에 대해 알려주는 유튜버 개스맨과 함께 알아보는 반려동물 사료 선택과 영양관리 등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함께하는 반려교실' 첫 교육은 오는 25일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신청자는 40명으로 제한해 받고 있다. 반려동물은 동반할 수 없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