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48 (토)
펫산업소매협회-FITI시험연구원 '맞손'…반려동물 제품 인증제 '시동'
펫산업소매협회-FITI시험연구원 '맞손'…반려동물 제품 인증제 '시동'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산업 발전 및 동물복지 실현 '한목소리'
한국펫산업소매협회와 FITI시험연구원은 23일 반려동물 제품 인증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 6번째부터 전제구 원장, 이기재 협회장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펫산업소매협회(협회장 이기재)와 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이 반려동물용품 시험 및 인증 분야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동물복지를 실현하는데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연구원에서는 반려동물 사료, 간식, 용품 등 관련 제품의 위탁시험 업무를 수행한다. 반려동물 의류에 들어가는 염료는 무해한지, 위생용품에 중금속은 없는지 등을 시험해 성적서를 발행한다.

협회는 성적서 결과를 토대로 안전한 제품이라는 것이 확인되면 인증 마크를 제품에 부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제품 인증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제구 FITI시험연구원장은 "강아지, 고양이를 가족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요즘은 동물들도 사람과 같이 직접 접촉해도 안전한 의류 등을 선호한다"며 "우리 연구원이 의류에 유해물질이 있는지 등을 시험해 안전성을 담보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면서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기재 펫산업소매협회장은 "앞으로 반려동물 제품 인증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안전한 반려동물 용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반려동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면 펫산업도 한층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펫산업소매협회 관계자들이 23일 FITI시험연구원 관계자들로부터 유해물질 분석실 설명을 듣고 있다. 최서윤 기자 © 뉴스1


한국펫산업소매협회의 반려동물용품 인증 마크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