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33 (토)
대한수의사회-노터스, 업무협약…인수공통감염병 예방·치료 협력
대한수의사회-노터스, 업무협약…인수공통감염병 예방·치료 협력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수의사회와 노터스는 22일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대한수의사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는 지난 22일 비임상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노터스(대표 정인성, 김도형)와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수의사회에 따르면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의약품 공동 연구 등 수의학 관련 산업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Δ의약품 및 의료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활동 추진 Δ전문 인력 및 정보의 상호 교류 Δ상호 기술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Δ연구시설의 상호 이용 등이 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국내외 강아지, 고양이 증가와 반려동물 인식 변화로 동물의약품 뿐만 아니라 인수공통감염병 치료제에 대한 필요성 및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수의사들의 관련 분야 교육과 제품 등을 개발하는 역할이 더욱 필요한 상황에서 노터스와의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