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58 (수)
강남구-한국반려동물교육원,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진행
강남구-한국반려동물교육원,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8.1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종합관리사 과정 등 28일까지 신청
사진 한국반려동물교육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반려동물교육원(대표 최승용)은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와 함께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원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수료 후 반려동물 산업 분야로의 취업 연계 및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동물병원, 애견미용학원, 애견유치원 등 현업에서의 다양한 실습은 물론 전문 직업 상담사가 진로 상담을 해준다.

이번 과정은 주민등록상 강남구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반려동물 산업분야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반려동물 종합 관리사, 반려동물 보육교사, 동물보건사, 펫 미용 아티스트 및 최근 펫 관련 창업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수제펫푸드 제작 등이 있다.

또 창업 시 꼭 필요한 법률과 마케팅 방안을 제안하는 펫 산업 총론도 들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한국반려동물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국반려동물교육원의 대표 수의사인 이태형 원장은 "우리 교육원의 교육 과정은 서울시수의사회와 전략적 협약을 통해 기획됐다"며 "현업에서 꼭 필요한 전문 지식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동물보건사(수의 테크니션)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강남구청 지역경제과 동물관리팀 또는 한국반려동물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