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38 (금)
반려동물 이동장 없이 택시 탄다…펫닥, 마카롱택시와 업무협약
반려동물 이동장 없이 택시 탄다…펫닥, 마카롱택시와 업무협약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8.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물품 비치 등 반려동물 이동환경 개선
최승용 펫닥 대표와 이행열 케이에스티모빌리티 대표는 21일 서울 서초구 펫닥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펫닥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통합 케어 플랫폼 서비스 펫닥(대표 최승용)과 가맹 택시 플랫폼인 KST 모빌리티의 '마카롱택시'(대표 이행열)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펫닥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전하고 편리한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브이케어 대표 수의사인 이태형 원장은 "동물병원 이용 및 유치원 등원을 위한 브이케어 전용 정기 이용권을 출시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이동장 없이 편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차량용 펫 시트와 안전벨트, 배변패드 등 편의 물품을 비치하고 낯선 환경에서 반려동물의 불안을 덜어줄 전용 음악 등도 준비해 소비자가 만족할 '움직이는 반려동물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펫닥 브이케어는 전염병 예방 등을 위해 센터를 이용하려는 반려견의 경우 5대 접종(종합, 켄넬코프, 신종플루, 광견병, 코로나) 및 항체 검사, 중성화 여부를 확인한다. 반려묘의 경우 접종(종합, 광견병) 및 항체 검사 여부를 확인하는 등 수의사의 건강 상태 문진을 마친 반려동물만 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