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3 (토)
'개훌륭' 다견 루피네, 무분별 마킹+집위생 심각…강형욱 분노
'개훌륭' 다견 루피네, 무분별 마킹+집위생 심각…강형욱 분노
  •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승인 2020.09.0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 뉴스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개는 훌륭하다'에서 강형욱이 다견가정 루피네 훈련을 중단, 집안 환경 개선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심각한 집안 위생 상태로 반려견들에게서 문제 행동이 발견된 다견가정 루피네 사연이 소개됐다.

네 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는 보호자들은 반려견 간의 싸움과 무분별한 마킹 문제로 '개훌륭'에 도움을 요청했다. 하지만 강형욱은 이런 행동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집안 환경을 문제로 꼬집었다.

특히 반려견들이 온 집안 곳곳에 오줌을 싸도 즉시 깨끗하게 청소하지 않는 점과 반려견들이 싸워도 강하게 제지하지 않고 방치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을 탄식하게 만들었다.

강형욱은 어릴 적 열악한 환경으로 병에 걸린 개들의 배설물 냄새가 기억난다며 "이 집에서 그 냄새가 난다. 이런 환경이 곧 개들을 병들게 하기 때문에 불안하다"고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웠다.

이어 청결한 환경이 돼야 훈련도 가능하다고 판단한 강형욱은 집안 환경부터 개선해가기로 했다. 이에 '개훌륭'은 청소 전문업체까지 투입했고 일주일 뒤 한결 쾌적해진 집에서 훈련을 재개했다.

하지만 반려견들이 맹렬하게 싸워도 적극적으로 제지하지 않는 보호자들의 태도에 강형욱이 극한 분노를 표출, 과연 배변 문제를 어떻게 교육할지, 더불어 루피네가 무사히 교육을 마치고 행복한 반려생활을 시작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폭풍 상승 중이다.

강형욱을 대폭발 시킨 다견가정 루피네의 개과천선기는 오는 7일 오후 10시40분 '개훌륭'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