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43 (금)
"야생동물 이렇게 구조합니다" 9월18일 사진 전시회 개최
"야생동물 이렇게 구조합니다" 9월18일 사진 전시회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9.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18일~27일 한남동서 전시
야생동물 삵. 사진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에서 개소 10주년을 맞아 '우리 만난 적 있나요?'라는 주제로 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을 구조하고 보호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개소한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이하 센터)는 10년동안 충남도내 삵, 고라니, 수달 등 조난 야생동물 구조에 힘써왔다. 또 대중에게 야생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전시회는 구조과정에서 알게 된 야생동물의 삶과 현실을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 삶과 크게 상관없다고 여겼던 야생동물을 내 작은 실천으로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약 100여점의 사진을 공개한다.

박영석 센터장은 "전시회에서는 10년 동안 센터를 거쳐 간 많은 야생동물이 소개될 예정"이라며 "다치거나 목숨을 잃어가는 안타까운 모습이 주를 이루는데 마음이 불편해질 수 있지만 그렇다고 외면해서는 안 되는 현실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해당 전시는 환경부와 충청남도, 공주대학교의 협력으로 개최된다. 9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10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갤러리 드플로허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를 참고하면 된다.

야생동물 사진전. 사진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