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8 (금)
펫펄스, 미국 인디고고 진출에 이어 세계적 비즈니스 어워드 스티비상 수상
펫펄스, 미국 인디고고 진출에 이어 세계적 비즈니스 어워드 스티비상 수상
  •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승인 2020.09.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펫펄스(Petpuls)’는 반려견의 음성과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5가지 감정 인식과 활동량과 수면 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디바이스 목걸이형 모델을 출시하여 지난 7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 인디고고에 진출했다.
 

© 뉴스1


급속히 증가하는 펫테크 산업에서 가장 큰 펫시장을 가진 미국 우선 진출 전략으로 올해 5월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시장을 두드린 펫펄스는 미국 진출과 함께 참신한 아이디를 반영한 주목받는 제품으로 20220년 Best New Product 은상을 수상하게 됐다.

펫펄스가 수상한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는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프리미엄상으로 60~70개국 1만개 이상의 기업 및 단체, 개인이 참가하여 제품과 서비스, 커뮤니티 등 부문별로 수상하게 된다.

 

 

 

© 뉴스1

 


반려견의 음성을 인식하고 AI 감정 번역을 시작한 펫펄스가 새로운 제품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게 된 배경에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반려견의 음성데이터와 활동량 데이터를 활용하여 디지털 펫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가장 좋은 데이터 기반 IOT 디바이스라는 것이다.

 

 

 

 

펫펄스 디바이스 기술 인증 내용 © 뉴스1

 



반려견은 생각보다 많이 짖지 않는데, 짖을 경우는 자신의 기분이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세심하게 케어를 위해서는 감정을 정확히 인식하게 해주는 펫펄스를 활용하는 것이 견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펫펄스를 통한 반려견 활동과 감정 모니터링 서비스는 특히 견주와 분리되어 있는 상황인 여행이나 출근, 펫시팅을 맡긴 상황에도 아주 유용한데, 함께 있지 않아도 거의 실시간으로 감정과 활동량이 표현되기 때문이다.

 

 

 

 

펫펄스 앱 화면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