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3 (목)
"슬기로운 반려견 집콕생활,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시 보세요"
"슬기로운 반려견 집콕생활,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시 보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0.0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양육정보 등 제공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사진 아이해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군포시가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다시보기 서비스를 2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6일 군포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신윤주 동물행동의학 박사를 초빙해 '슬기로운 반려견 집콕 생활'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문화교실은 신윤주 박사의 행동학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나눠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혼자 있는 시간이 많고 야외 활동이 감소한 반려동물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실내 활동들을 소개했다. 또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여러 행동학적 팁들을 제공했다.

신 박사에 따르면 많은 보호자들이 자신의 강아지, 고양이에게 더 잘해주지 못하고 함께 있어주지 못해 죄책감에 빠진다. 이에 그는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며 "함께 있는 시간 동안 반려동물에게 최선을 다하고 집중하는 것이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동문제 해결의 핵심"이라고 조언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군포시 지역경제과 관계자가 보호자들이 직접 작성한 사전 질문들을 소개하고 신 박사가 이에 대한 상담을 이어갔다. 입질, 흥분, 공격성, 짖음, 분리불안 등 대부분 많은 보호자들이 공감하고 있는 행동문제 질문을 상담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이 이어졌다.

강의 시청자들은 "보호자 입장을 배려해 실생활에 쓸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알려줘서 고마웠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과는 다른 점도 많아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시간이 짧아서 아쉬움이 컸다" 등 의견을 남겼다.

행사 관계자는 "종료설문 결과 통계에서도 다시보기 재시청 및 추천을 하겠다는 보호자가 87.5%로 집계됐다"며 "이후 웨비나에도 참여하겠다는 보호자가 97.5%로 만족도 높은 행사였다"고 밝혔다.

강의는 수의학 임상교육 전문업체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월 29일까지 볼 수 있다. 강의 내용은 물론 질의 응답과 상담 영상도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군포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사진 아이해듀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