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58 (화)
서울대공원, 다양한 '행동풍부화 영상' 유튜브 통해 공개
서울대공원, 다양한 '행동풍부화 영상' 유튜브 통해 공개
  •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승인 2020.10.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서울대공원은 '세계동물의 날(10월4일)'을 맞아 지난 3, 4일에 동물사에서 행동풍부화를 실시했던 영상을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에는 반달가슴곰을 비롯 동물들에게 새로운 장난감과 먹이장치를 적용, 다양한 풍부화를 실시한 게 담겼다. 행동 풍부화는 동물원과 수족관과 같이 사육 상태에 있는 동물에게 야생에서 보이는 건강하고 자연스런 행동이 최대한 나타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대공원은 지난 2016년부터 행동풍부화의 날을 지정해 특별 설명회를 열고, 대공원의 동물 복지 활동을 소개하고 풍부화에 참여하여 활동적인 동물의 모습을 유도해 왔다.

3일은 개천절을 맞아 '곰의 날'로 지정하고 반달가슴곰 집중풍부화를 실시했다. '한국의 숲을 찾은 한국곰'이란 주제로 반달가슴곰에게 실제 야생에서 먹는 밤송이가 달린 밤나무와 함께 떡갈나무, 단풍나무와 칡덩굴을 제공했다.

4일에는 동물들이 먹이를 먹기 힘들게 사육사들이 대나무, 타이어 등을 이용하여 먹이장치를 만들고, 초식동물에게는 다양한 과채류를 매달거나 네트망에 넣어 제공했다.

먹이 장치에서 기교를 발휘해 먹이를 꺼내먹는 검둥이원숭이와 바나나줄기 안에 숨겨둔 견과류를 꺼내 먹는 샤망, 타이어 안에 넣어준 생닭을 어떻게 꺼내 먹을지 고민하는 호랑이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게 대공원측 설명이다.

서울대공원측은 "동물의 복지를 위해 꾸준히 행동 풍부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동물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끌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