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53 (금)
"가족이 되어주세요"…GS리테일,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나서
"가족이 되어주세요"…GS리테일,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나서
  •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승인 2020.10.1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30마리 입양 대상…펫츠비·GS, 분담금 지원
'GS펫러버' 봉사단© 뉴스1(GS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GS리테일은 19일부터 동물자유연대, 펫츠비와 손잡고 '사랑하는 가족이 되어주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은 GS리테일 전 임직원과 GS25 경영주 약 2만여명을 대상으로 동물자유연대가 구조하고 보호 중인 반려동물 30마리의 입양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가정에는 반려동물 용품 전문몰 펫츠비가 10만원 상당의 비타민, 샴푸, 사료 등으로 구성된 스타터 키트를 제공한다. GS리테일은 동물 의료 분담금 5만원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은 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즈음해 2017년부터 유기동물 돌봄 봉사 활동을 해왔다. 지난 2019년 유기동물 전문 봉사단 'GS펫러버'를 발족한 바도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중심의 돌봄 봉사 활동이 어려워지자 이번 비대면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를 시작으로 동물권 존중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 실천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입양 문화 정착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관련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상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 유기동물이 증가함에 따라 임직원과 경영주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이 기업 차원의 사회 공헌 활동을 넘어 전국민에게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