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3 (목)
'개훌륭' 가슴줄-입마개에 극렬 저항한 고민견, 강형욱과 재회
'개훌륭' 가슴줄-입마개에 극렬 저항한 고민견, 강형욱과 재회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0.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도구, 장소 활용한 야외 산책 훈련 진행
사진 KBS '개는 훌륭하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가슴줄과 입마개에 극렬 저항하며 입질(물기)을 하던 고민견이 강형욱 훈련사와 재회한다.

19일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18세 소녀보호자와 입질지뢰견 봄이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지난달 21일 방송에서 소개된 봄이는 가슴줄과 입마개를 보면 극도로 싫어하는 고민견이었다. 훈련 의도를 간파할 만큼 놀라울 정도로 영리하고 어떤 통제도 허락하지 않아 훈련 과정이 순탄치 않았다.

포기하지 않는 소녀보호자의 굳은 의지로 고된 훈련 끝에 긍정적 변화는 이끌어냈지만 아직 봄이의 공격성이 완전히 사라진 상태는 아니었다. 야외 산책 훈련이 시급한 상태라 강형욱은 자신의 센터에 올 것을 제안했다.

소녀보호자는 방송 당시 가족들과 떨어져 홀로 살면서 봄이를 야무지게 관리하고 있었다. 꿈이 훈련사라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 때문에 방송 이후 봄이와 소녀보호자의 소식을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다고.

이날 봄이와 소녀보호자를 다시 만난 강형욱은 목줄, 방어 소매, 초크체인 등 다양한 도구와 수영장 등 장소를 활용한 야외 산책 훈련을 진행한다. 집 밖을 벗어나 새로운 공간에서 훈련이 이루어지자 봄이는 다시 경계심을 세우며 맹렬히 저항했다는 후문이다.

강형욱은 훈련사 꿈나무인 소녀보호자를 위해 세심한 선물을 준비하고 진심어린 상담을 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이 유기견들을 위한 특별한 약속을 하게 된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는 훌륭하다'는 이날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