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53 (목)
알기 쉬운 강아지 정보 한눈에…강사모TV, 반려동물대학 공개
알기 쉬운 강아지 정보 한눈에…강사모TV, 반려동물대학 공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0.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관련 각종 상식 영상에 담아
사진 강사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네이버 카페 '진짜 강사모'(대표 최경선)의 유튜브 공식채널인 강사모TV가 반려동물대학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강사모에 따르면 이 반려동물대학 콘텐츠에는 강아지 양육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다. 강아지 품종의 특성부터 입양, 훈련, 행동학은 물론 동물 관련 뉴스와 펫로스 극복을 위한 방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강사모 반려동물 대학에 나오는 캐릭터는 '강사모 프렌즈'로 강핸리, 강앵그리, 강큐티, 강러블리 4종의 반려견으로 구성돼 있다. 영상 시작 화면에 등장하는 강사모 프렌즈는 학교 버스를 타고 반려동물대학에 등교를 한다. 이 캐릭터는 반려견에 대한 전생애주기(ALL-Life Cycle)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강사모 측의 설명이다.

콘텐츠를 제작한 최경선 대표는 "어릴 적 너무 가난해서 반려견을 훈련소에 보내지 못하고 직접 공부해서 양육했다"며 "훈련소에 맡겨도 행동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기본 정보를 알고 훈련을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반려인들이 원하는 반려견의 모습은 배변훈련 등 가족으로서 잘 지낼수 있는 수준 정도로 대단한 훈련이 아니다"라며 기본 상식과 소양만 갖춰도 반려견과 평생을 함께 하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반려견에 대한 전생애주기(ALL-Live Cycle) 관점에서 보호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소양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며 "강아지를 정말 사랑하지만 애견훈련소에 보낼 수 없는 수많은 반려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카페 '진짜 강사모'는 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 및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강사모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