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3 (금)
한국조에티스, 노사 하나된다…"분쟁 종식 후 새 출발"
한국조에티스, 노사 하나된다…"분쟁 종식 후 새 출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0.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노동위 권고 받아들여 협력하기로
조에티스 심장사상충약 레볼루션.© News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조에티스는 중앙노동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노사간 모든 분쟁을 종식시키고 향후 협력적 노사관계의 초석을 다지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조에티스에 따르면 노사 양측은 지난 23일 각각 회사와 노동조합을 상대로 제기된 일체의 행정사건을 취하하기로 합의했다. 김용일 조에티스 노조지회장에 대해서는 해고 처분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노사 합의를 통해 노조는 모든 쟁의행위를 즉시 중단하고 오는 2021년 회사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회사는 앞서 체결된 단체협약에 노사 합의안들을 추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이윤경 한국조에티스 대표는 "조에티스의 잠재력과 가치에 대해 숙고한 끝에 노사 타결 합의에 이르게 됐다"며 "이제 우리의 목표는 '하나의 조에티스'이고, 조에티스 본연의 업으로 돌아와 회사와 직원, 고객이 모두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새로운 출발을 시작할 것"이라며 관심과 격려를 부탁했다.

한편 조에티스는 화이자에서 분리한 글로벌 동물약품회사로, 국내에서는 반려동물 심장사상충 예방약 '레볼루션' 제품 등이 유명하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