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3 (금)
반려동물 산업시장 어떻게 변할까…건국대, 온라인 창업박람회 진행
반려동물 산업시장 어떻게 변할까…건국대, 온라인 창업박람회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0.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이해' 세미나
30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마이 펫페어를 찾은 시민들이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은 핼러윈 복장을 한 강아지들. 2020.10.30/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산업시장의 변화를 알 수 있는 건국대 캠퍼스타운 온라인 창업박람회가 오는 11월 9일까지 열린다.

31일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창업 박람회 with BIOS@KU는 지난 26일 시작해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팀들을 소개하고 창업팀들이 진행하고 있는 펀딩 및 사업을 홍보해 매출로 이어질 기회를 제공한다. 건국대 창업지원단과 연계해 학내의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광진구 내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인프라 및 자원확충이라는 사업단의 목표에 부합하게 'KU 애니멀 헬스 해커톤'(해킹+마라톤)을 진행한다. 'KU 애니멀 헬스 해커톤'은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건국대 창업지원단, 건국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다.

11월 6일에는 'BIOS@KU 온라인 네트워킹'을 온라인 생중계한다. 조우재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하는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이해'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인 김진기 교수는 "온라인 창업박람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반려동물 산업이 나아갈 길을 개척하고 한 해 동안 고생했던 사업단의 창업팀들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학내 다양한 창업 기관들이 협력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건국대 캠퍼스타운 온라인 창업박람회 포스터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