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8 (금)
포인핸드, 갤러리아·용보협과 11월25일 '유기동물 입양데이' 개최
포인핸드, 갤러리아·용보협과 11월25일 '유기동물 입양데이'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1.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견 교감과 입양상담 코너 진행
사진 포인핸드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포인핸드가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 용인시동물보호협회(용보협)와 함께 오는 25일 '유기동물 입양데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포인핸드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보호소 운영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국내외 입양이 감소하는 등 유기동물 문제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 같은 문제를 짚어보고 올바른 입양문화를 알리는 취지로 행사를 개최한다.

포인핸드는 전국 유기동물보호소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동물을 잃어버리거나 발견했을 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내 1위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이다. 매년 1만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고 있다.

이번 입양데이에서는 이환희 포인핸드 대표의 '유기동물 입양 바로 알기 교육'과 만남의 시간 '운명의댕댕찾기'를 통해 용보협에서 임시보호하고 있는 유기견들을 직접 만나 교감하고 입양상담을 할 수 있는 코너를 진행한다.

더불어 경품 추첨 및 사은품 증정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입양 고려 중인 갤러리아 고객 및 포인핸드 사용자 중 지원자를 받아 50명 내외를 초청한다.

이환희 대표는 "유기동물 입양데이를 통해 유기동물 문제에 사람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가족을 기다리는 유기견들이 평생 가족을 만났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이러한 행사가 더욱 많아져 올바른 입양문화가 정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포인핸드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