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8 (금)
"반려견과 문화생활 즐기세요" 소노호텔&리조트, 체험클래스 진행
"반려견과 문화생활 즐기세요" 소노호텔&리조트, 체험클래스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1.0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6일부터 뷰티, 홈트레이닝, 쿠킹클래스 운영
반려견과 함께 하는 체험 클래스. 사진 소노호텔앤리조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소노호텔&리조트가 오는 16일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체험 클래스를 선보인다.

6일 소노호텔&리조트에 따르면 뷰티, 스쿨, 다이닝 공간인 띵킹 독(Thinking Dog), 플레이그라운드 등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에 걸맞게 다양한 시설을 활용한 클래스를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클래스는 주로 반려동물과 함께 소통하며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셀프 케어, 미용 매너, 쿠킹 클래스로 이뤄진다.

오는 16일 소노캄 고양 띵킹독에서 진행하는 '펫 푸드 쿠킹 클래스'에서는 5성급 호텔 셰프의 지도 아래 영양소 가득한 반려동물과 반려인 수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요리 메뉴로는 반려동물이 단백질을 잘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모둠 채소 타르트, 쇠고기와 채소로 만든 뼈다귀 모양의 강아지용 딤섬 등이 있다. 반려인 전용 음식도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다이닝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쿠킹 클래스 진행 시 반려동물은 전문 마스터 코치가 상주하는 소노펫 스쿨에 잠시 머물게 된다. 요리하는 동안 클래스에 참여한 반려동물간의 사회화와 산책 교육 및 펫 마스터와의 상담 시간도 마련돼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는 21일, 28일에는 반려동물의 셀프 케어 및 미용 매너 트레이닝 클래스 '반려견 그루밍 홈케어'를 진행한다. 클래스는 소노캄 고양 웨스트 타워 1층 소노펫 뷰티에서 반려동물 케어와 미용, 상담 분야를 나눠 총 3교시로 진행된다.

21일, 28일 2차례 진행되는 뷰티 클래스는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일마다 총 4팀을 한정해 진행하므로 사전 예약은 필수다.

데일리 클래스에서는 반려동물이 보내는 시그널과 표현 및 감정을 파악하는 방법을 배운다. 또 간단한 "손, 앉아" 등 생활에 필요한 훈육 요령과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반려동물의 관절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과 마사지, 간단한 근력 운동도 준비돼 있어 반려동물 초심자 혹은 노견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클래스 말미에는 소비자와 맞춤 일대일 상담도 진행해 반려동물 지식과 훈육 방식을 배울 수 있다. 데일리 클래스는 내달 12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비발디파크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 객실에 투숙하는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하다.

소노호텔&리조트 관계자는 "건강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반려동물 산책 클래스 등 소노펫 스쿨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해왔다"며 "추후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맞춤형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보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소노호텔&리조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미용 받는 강아지. 사진 소노호텔앤리조트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