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58 (금)
'춘천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11일 사전 개장
'춘천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11일 사전 개장
  •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승인 2020.11.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지숲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강원도 춘천 남산면에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11일 사전 개장한다.

이번 개장은 2021년 상반기 공식 개장을 대비한 사전 행사다. 방문객들은 정상가의 약 50% 할인된 가격으로 '강아지숲'에 입장할 수 있다.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은 비반려인 입장도 받는다.

'강아지숲'은 강아지를 사랑하는 누구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총 10만여㎡(3만평) 규모로 강원도 춘천 강촌 IC 부근에 자리해 반려견 관련 문화시설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주요 시설은 박물관 및 산책로,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동반 카페 등의 휴식공간 및 교육·놀이 공간들로 꾸며졌다.

박물관에는 반려견에 대한 정보 제공과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전시했다. 전시물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 예약된 20인 이상의 주중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설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또한 세 곳의 카페에서는 반려견을 위한 음료를 선보이며, 동산 내 부스에서는 각종 반려견 용품 만들기 프로그램과 반려견의 올바른 산책 교육에 대한 행동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밖에 반려견과 함께 반려견 관련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강아지숲' 마켓과 강아지의 휴식을 위한 강아지 대기실, 푸드테라스 등 기타 편의시설도 자리해 있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반려견 테마파크라는 공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반려 문화를 선도하고 강아지와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라며 "선진 반려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많은 이들이 테마파크를 주축으로 모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아지숲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설날 및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휴무, 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정상 영업)은 운영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