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53 (목)
고양시 ‘반려동물 전문교육 과정’ 시범 운영
고양시 ‘반려동물 전문교육 과정’ 시범 운영
  •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승인 2020.11.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견훈련사·펫시터 희망 고양시민 대상
© 뉴스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반려동물 분야의 뉴딜일자리 창출을 위한 ‘반려동물 문화교실-전문 교육과정’을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의 요청을 반영해 기획된 이번 ‘전문 교육과정’은 반려동물 관련 시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까지 연결시킨 새로운 사업이다.

그동안 진행된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견 관련 갈등을 완화할 수 있는 해결법을 제시하고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개설된 ‘전문 교육과정’은 최근 수요가 급증한 반려동물 분야의 유망 일자리인 ‘애견훈련사’ 및 ‘펫시터’ 진출을 위한 기초 과정에 해당한다.

교육은 ‘반려견 전문 훈련교실’과 ‘멍냥이를 부탁해’ 등 2개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오는 23일 훈련교실 1기를 시작으로 12월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반려동물 창업 및 스타트업 지원, 반려동물 매개치료사 양성, 시니어와 여성을 위한 펫시터 양성 등 반려동물 전문 일자리 교육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 동물보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