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8 (금)
"반려동물이 주는 삶의 행복 느껴보세요" HAB포럼 11월20일 진행
"반려동물이 주는 삶의 행복 느껴보세요" HAB포럼 11월20일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1.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에서 케이펫페어 부대행사로 열려
HAB포럼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과 사람의 유대'(HAB: Human-Animal Bond) 포럼이 오는 2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다고 한국수의임상포럼이 18일 밝혔다.

케이펫페어 부대행사인 HAB포럼은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세미나실 212호에서 열린다.

이 포럼은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유익한 효과들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 강의는 Δ고양이는 우리의 삶과 신체를 어떻게 풍요롭게 만드는가(나응식 수의사) Δ한국동물병원협회 동물매개 치료 활동(서정주 HAB위원장) ΔHAB의 생애주기별 긍정적 영향(윤성은 로얄캐닌코리아 상무) Δ반려동물의 심리적 효과(김옥진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장) Δ반려견 동반 산책을 통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건강 증진(김현욱 수의사) 순으로 이어진다.

김현욱 한국수의임상포럼 회장은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유익한 효과에 대한 국내 연구 및 사례를 통해 사회 인식을 향상하고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HAB 연구 활동에 관련 기업들의 지원과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