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23 (수)
[펫카드]영양만점 강아지 간식 뉴트리바 만들기
[펫카드]영양만점 강아지 간식 뉴트리바 만들기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이지원 디자이너
  • 승인 2020.11.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이지원 디자이너 = 닭가슴살은 사람들의 다이어트식으로 인기다. 강아지들을 위한 간식을 만들 때도 닭가슴살이 자주 활용된다. 영양만점 강아지 간식 뉴트리바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다이어트 식으로 인기가 높은 닭가슴살. 기력 보충 등에 도움이 되는 닭가슴살은 강아지를 위한 영양만점 간식 재료로도 활용된다.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한 '뉴트리바'를 만들어보자.

뉴트리바 재료(몸무게 6㎏ 기준)로는 Δ닭가슴살 80g Δ감자 80g Δ백미 50g Δ단호박 50g Δ파프리카 18g Δ달걀노른자 분말 20g 등을 준비하면 된다.

각 재료의 효능으로는 Δ닭가슴살 - 기력 보충 Δ감자 - 면역력 강화 Δ백미 – 각종 영양 공급 Δ단호박 - 변비 해소 Δ파프리카 - 면역 체계 강화 Δ달걀 -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이 된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닭가슴살, 감자, 단호박 등은 미리 삶아 익힌 후 잘 다진다. 채소 등은 깨끗이 씻어서 가로 0.5㎝, 세로 0.5㎝ 큐브 형태로 다져 놓는다.

백미로 밥을 할 때는 물을 넉넉하게 넣어서 약간 진밥이 되게 한다. 강아지들이 밥을 먹으면서 수분 섭취를 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서다. 백미에 다진 닭가슴살과 야채 등 재료들을 한 데 뭉친다.

네모 모양의 틀에 재료를 넣는다. 원하는 모양의 다른 틀을 선택해도 된다. 재료를 찜통에 넣고 5분간 한 번 더 쪄낸다. 충분히 식힌 뒤 강아지에게 먹인다.

'뉴트리바' 대신 닭가슴살을 삶은 뒤 작게 잘라주고 데친 채소들을 접시에 담아 먹이는 '닭가슴살 샌드위치'나 딤섬도 만들어 줄 수 있다. 다만 강아지 체질에 따라 닭고기 등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서 먹이도록 한다.

오미나 소노호텔&리조트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셰프는 "뉴트리바에는 닭가슴살 외에 강아지들의 건강에 좋은 재료들이 들어갔다. 취향에 따라 고구마 등 재료를 섞어줘도 좋다"며 "사람들이 요리를 맛있게 먹어주면 셰프가 기분이 좋듯이 강아지들이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행복감을 느낀다. 강아지들이 잘 먹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