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3 (목)
제2의 반려동물 가습기살균제 피해 막으려면…9일 심포지엄 개최
제2의 반려동물 가습기살균제 피해 막으려면…9일 심포지엄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2.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온라인 원헬스 심포지엄 연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수의임상포럼(회장 김현욱)이 오는 9일 '반려동물 가습기살균제 피해 조사 및 원헬스에 근거한 사회 예방시스템 제안'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원헬스란 사람과 동물의 건강과 환경은 연결돼 있다는 의미다.

포럼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3월 '사람과 반려동물의 가습기살균제 폐손상' 원헬스 심포지엄에 이어 2번째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성호 한국성서대학교 교수의 '가습기살균제 반려동물 피해자 사례의 특성'과 장영우 숭실대학교 교수의 '가습기살균제 반려동물 피해자 인터뷰 분석 결과' 등 가습기살균제에 의한 보호자 피해까지 다룰 예정이다.

또한 윤화영 서울대학교 교수의 '반려동물의 건강을 표지자로 활용한 참사 재발 방지', 이화영 하버드 보건대학원 박사의 '가습기살균제 참사 재발 방지를 위한 원헬스 접근'을 주제로 한 내용도 들을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은 아이해듀를 통해 생중계된다. 심포지엄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아이해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