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3 (목)
경기도수의사회, 온라인 송년·학술대회 '라이브벳' 진행…호응↑
경기도수의사회, 온라인 송년·학술대회 '라이브벳' 진행…호응↑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12.2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화면구성 및 원격제어로 사용자편의도모
사진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온라인 송년·학술대회를 진행해 1000여명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수의사회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여파로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대신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버전 신개념 온라인 콘퍼런스 전용 플랫폼인 '라이브벳'을 도입했다.

해당 플랫폼은 콘퍼런스에 최적화된 기능별 화면 구성으로 강의 안내를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었다.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기능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이뿐 아니라 쉽게 접속하고 자료도 내려 받기 편리하게 만들었다. 특히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 등 문제 발생 시 확인 후 바로 해결하고 원격지원제어로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해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수의사회의 설명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김성식 경기도 축산산림국장을 비롯해 홍연정·김선아·이기쁨 수의사 등 총 14인이 강사로 나서 동물방역 및 강아지, 고양이 건강 관리에 관한 강의를 선보였다.

수의사회 관계자는 "최초 접속과 방청에 용이하도록 화면을 구성해 되돌리기, 출석체크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며 학술대회 본연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운영했다"면서 "덕분에 편리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유용한 학술대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온라인 학술대회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