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53 (금)
이재명 "버려지고 학대돼도 괜찮은 동물이란 없다"
이재명 "버려지고 학대돼도 괜찮은 동물이란 없다"
  • (포천=뉴스1) 이상휼 기자
  • 승인 2020.12.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관음사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길고양이 © 뉴스1 (자료사진)

(포천=뉴스1) 이상휼 기자 = 경기도는 포천시 관음사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관음사는 2013년 우연히 경내에 들어온 유기묘 '줄리'를 시작으로 7년간 갈 곳 없는 길고양이들을 하나 둘씩 거두어 돌봐왔다.

시민들의 자발적 지원과 포천시 예산으로 약 20마리 고양이를 중성화했지만 불어나는 개체 수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심지어 절 앞에 기르던 고양이를 유기하는 사람까지 출몰했다.

관음사 주변에 늘어나는 고양이와 유기동물로 인해 이웃주민들의 항의도 잇따랐다.

이 소식을 접한 이재명 지사는 "버려지고 학대돼도 괜찮은 동물이란 없다. 인간과 동물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는 결코 변할 수 없는 경기도의 가치"라며 길고양이 급식소 등 경기도 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을 찾을 것을 해당 부서에 주문했다.

도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포천 관음사 마을 유기동물을 위한 프로젝트 연대'와 협력해 고양이들에게 먹이와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길고양이 급식소' 총 3개를 관음사 주변에 직접 제작해 설치했다.

또한 동물 학대방지 홍보, 동물 학대 예방 현수막을 걸고, 동물 학대가 범죄임을 경고하는 스티커를 급식소에 부착했다.

이 해당 급식소는 캣맘(개인)·동물보호단체로 활동 중인 인원을 관리인으로 지정해 체계적이고 청결하게 관리될 예정이다.

이은경 경기도 동물보호과장은 "동물보호는 공동체를 살아가는 우리가 모두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며 "도는 앞으로도 성숙한 동물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도민과 함께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고양이 학대방지 현수막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