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3 05:13 (수)
"중요한 것은 체계" '개훌륭' 강형욱, 다견 가정 통제법 전수
"중요한 것은 체계" '개훌륭' 강형욱, 다견 가정 통제법 전수
  • (서울=뉴스1) 박수빈 인턴기자
  • 승인 2021.01.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방법 전수해 다견 가정 평화 되찾아
사진 '개는 훌륭하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박수빈 인턴기자 = '개는 훌륭하다'에서 "다견 가정에서는 규칙을 세우고 유지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한지붕 아래 미니핀과 포메라니안이 각각 두 마리씩 사는 사랑이네의 사연이 소개됐다.

사랑이네는 언뜻 보면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4마리의 개가 만나게 되면 전쟁이 발발한다. 그 중 미니핀 사랑이와 포메라니안 공주는 서로를 향해 강한 공격성을 표출하기에 평화로운 날이 없었다.

강형욱과 이경규, 장도연은 여러 실험을 통해 네 마리 강아지들의 관계성을 살폈다. 그 결과 사랑이가 강아지들한테 공격적이고 유독 공주에게 적대감이 있다는 사실과 미니핀 복돌이가 외부인에게 공격적이란 사실을 알게 됐다. 더불어 강아지들이 싸울 때마다 적극적으로 통제하지 않은 보호자의 행동이 문제를 키웠다는 것도 확인했다.

이에 강형욱은 "다견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계"라며 "규칙을 세우면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반려견에게 보호자의 단호한 통제가 통해야 한다"며 제대로 된 보디 블로킹(몸으로 가로막기)부터 올바른 산책법까지 정확한 방법을 전수해 보호자가 고민견을 완벽하게 통제하고 새로운 신뢰 관계를 쌓아가도록 했다.

이어 네 마리의 강아지들이 행복하게 지낼 방법으로 충분한 산책과 과도한 애정 주지 않기를 전하며 훈련을 마무리했다.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