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8 (금)
"스파·산책·미용까지 한 곳에서"…소노펫 "또 올 수밖에"
"스파·산책·미용까지 한 곳에서"…소노펫 "또 올 수밖에"
  •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박수빈 인턴기자
  • 승인 2021.01.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리조트 입소문
소노펫 클럽&리조트 © 뉴스1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박수빈 인턴기자 = "또 올 수밖에 없겠구나"

최근 강아지와 함께 소노캄 고양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리조트'를 나오면서 든 생각이다.

이곳에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객실과 반려동물 운동장인 플레이그라운드, 카페 띵킹독(Thinking dog), 야외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었다. 또한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이름이 걸맞게 스파를 포함한 뷰티부터 동물병원, 반려견을 맡길 수 있는 보딩 시설까지 갖춰져 있었다.

반려견에겐 산책이 필수다. 하지만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에 코로나19까지 겹쳐서 돌아다니는 것이 쉽지 않다. 미용도 받아야 하고 행동 문제로 교육도 필요하지만 위생 문제로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는 부담스럽다.

그러나 '소노펫클럽'에서는 그런 걱정은 접어둬도 될 듯 싶다. 반려견과 함께 놀이부터 교육, 식사, 숙박까지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서다. 방역까지 철저히 하고 있어서 더 안심이 됐다.

시설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강아지와 함께 소노펫 뷰티를 방문했다. 처음엔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어서 '비싸면 어쩌나'하는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고급스러운 내부에 체계적이고 세심한 미용 서비스를 받고 나니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용에 들어가기 전 미용사는 가장 먼저 보호자와의 상담을 통해 반려동물의 특성을 파악한다. 그리고 바로 미용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부분 미용 후 샴푸와 마사지를 통해 반려견의 긴장을 풀어준다. 미용 시작 후 반려견이 힘들어하면 잠시 미용을 멈추고 놀아주며 교감의 시간을 갖는다.

미용 공간은 투명 유리창으로 돼 있어서 보호자가 밖에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반려견이 보호자를 보고 흥분하게 되면 미용의 흐름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소노펫 뷰티에서는 미용 뿐 아니라 각종 입욕제를 이용한 스파와 마사지 그리고 각종 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그야말로 '개팔자가 상팔자'인 곳이다.

소노펫 뷰티 바로 옆에는 반려동물 카페 '띵킹독'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는 레스토랑과 바가 마련돼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지인을 만나는 장소로 선택해도 좋다. 반려동물을 위한 의자도 마련돼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직접 반려동물 음식도 만들어준다.

이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객실도 있다. 객실 내에는 전용 반려동물 용품이 모두 구비돼 있어 편리하다. 객실 이용객은 반려동물 운동장인 '플레이 그라운드'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루프탑 운동장으로 아이들과 뛰어놀며 옥상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객실 미이용객은 티켓 구매 후 입장할 수 있다.

반려동물 학교에서는 반려동물의 기본 매너부터 산책 교육, 사회성 교육 등 다양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호텔까지 있어서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코로나19에도 반려견들은 산책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주말 안전하고 청결한 소노펫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미용사와 강아지©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