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5:48 (월)
강아지가 알레르기 증상을 보인다면…"24일 웨비나 신청하세요"
강아지가 알레르기 증상을 보인다면…"24일 웨비나 신청하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2.1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2회
위들아카데미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가 오는 24일 '반려견의 아토피와 알러지'(알레르기)를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웨비나에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피부과학 교수이자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인 황철용 교수가 반려견의 피부 건강에 대해 강의한다.

황 교수는 "반려견의 동물병원 방문 이유 1위가 설사와 구토이고 2위가 아토피와 알레르기"라며 "아토피와 알레르기 피부의 경우 완치가 힘들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몇 년전 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삶을 공개하기도 했던 황 교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올바르게 목욕하는 법, 약욕하는 방법과 함께 귀청소 방법 등을 모두 알려 주겠다"고 전했다.

웨비나에 참여하면 반려견의 피부 관리법에 대한 웨비나 VOD를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웨비나 Q&A를 통해 황철용 교수에게 직접 피부에 관한 질문을 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해 관절, 피부, 치아, 호흡기, 응급질환, 비만, 행동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위들아카데미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를 신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려용품과 간식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4일까지이며 선착순 마감한다. 이 웨비나는 로얄캐닌 등에서 후원한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 30여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프로그램이다.

위들아카데미 포스터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