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3 (금)
입질하는 리트리버, 훌라후프로 맞춤형 훈련…'개훌륭' 기대 ↑
입질하는 리트리버, 훌라후프로 맞춤형 훈련…'개훌륭' 기대 ↑
  • (서울=뉴스1) 박수빈 인턴기자
  • 승인 2021.02.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엇이든 물어보개' 코너로 꿀팁 선사
사진 개는 훌륭하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수빈 인턴기자 =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가 실전학습 속 '무엇이든 물어보개'로 시청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수할 것을 예고했다.

15일 방송되는 '개훌륭'에서는 초등학생 두 딸과 함께 사는 6개월령 래브라도 리트리버 '퀸'의 사연이 그려진다. 퀸은 아빠 보호자의 말은 잘 듣지만 유독 엄마 보호자와 두 딸 보호자들에게 입질을 멈추지 않고 산책할 때는 통제가 불능해 고민이 컸던 상황이다.

이에 '개통령' 강형욱은 너무 이른 시기에 어미 개와 떨어진 퀸의 사회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지적하며 6개월 강아지에 맞춘 훈련 방법을 펼쳐 나간다. 특히 훌라후프를 이용해 보호자와의 신뢰를 쌓고 사회성을 높이는 훈련을 진행, 퀸에게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고 해 어떤 방법이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뿐 아니라 두 딸 보호자는 실전학습 속 '무엇이든 물어보개' 코너를 통해 평소 고민이었던 퀸의 문제 행동에 대해 강형욱에게 도움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반려견이 어린아이에게 달려들거나 식탁에 올라오는 등의 비슷한 고민을 겪고 있을 보호자들에게 꿀팁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보호자들의 감탄을 자아낸 '훌라후프 훈련' 역시 시청자들이 쉽게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훈련인 만큼 유용한 정보들로 반려인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퀸을 바꾼 개통령 강형욱의 '훌라후프 훈련'은 15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개는 훌륭하다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