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3 (목)
"동물과 공존 위해" 법무법인 청음-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맞손'
"동물과 공존 위해" 법무법인 청음-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맞손'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2.2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 자문 및 전문 지식 등 교류하기로
법무법인 청음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는 23일 유기동물의 복지 수준 향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청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법무법인 청음과 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는 인간과 동물이 평화롭게 공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청음에 따르면 지난 23일 진행한 업무협약은 유기(유실)동물의 복지 수준 향상 및 반려동물 공존 문화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기동물 문제 해결과 반려동물 분쟁에 관한 법률 자문 및 전문지식을 교류하고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과 관련해 조찬형 청음 대표변호사는 "최근 반려동물 관련 소송이 급증하고 있다. 동물학대부터 개물림 사고, 소음 공해 등 유형도 다양하다"며 "이번 협약은 이러한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문지식 교류를 하고자 이뤄졌다. 앞으로 상호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대표는 "우리나라 애견·애묘 시장은 연 2조원을 넘어가고 있는데 그만큼 버려지는 반려동물 수도 한없이 늘어나는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이 앞으로 사람이 동물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사회와 제도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