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1 04:13 (수)
"반려견 알레르기 꾸준히 관리하세요"…위들아카데미, 성료
"반려견 알레르기 꾸준히 관리하세요"…위들아카데미, 성료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3.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철용 수의사 '피부질환 관리' 강의
2월 24일 '반려견의 피부질환-아토피와 알레르기'를 주제로 한 위들아카데미가 열렸다. 사진 헬스앤메디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지난달 24일 '반려견의 아토피와 알레르기'를 주제로 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헬스앤메디슨에 따르면 이번 웨비나에서는 황철용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강의자로 나섰다. 황 교수는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다.

김민선 수의사와 진행한 웨비나 라이브에서 황 교수는 보호자들에게 친근하고 명쾌한 소통 방식으로 호응을 얻었다. 강의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황 교수는 "이번 웨비나로 보호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알레르기 질환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질병이므로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웨비나보다 무려 300여명이 더 많은 902명이 참여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웨비나 종료 후 진행한 설문결과 참가자의 94.4%가 만족한다고 답했다"며 "98.6%가 다음 웨비나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고 말했다.

웨비나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 웨비나에서는 '반려견의 체중관리'을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 서상혁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